레알 마드리드의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 - 토니 크로스, 은퇴 발표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69

  • 등록일
    가입코드 : 전용도메인
  • 등록일
    가입코드 : 전용도메인
  • 등록일
    가입코드 : 전용도메인
  • 등록일
    가입코드 : 토토의 민족

컨텐츠 정보

본문

[오즈114 제휴 해외언론사 트랜스퍼마켓]

클럽 트로피 32개 

레알 마드리드의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 - 토니 크로스, 은퇴 발표

 


그의 세대의 가장 전설적인 미드필더 중 한 명인 토니 크로스 (Toni Kroos)는 시즌이 끝나면 축구계에서 은퇴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크로스는 놀라운 경력을 쌓은 후 현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유로 2024 이후에 은퇴할 것입니다  .

 

은퇴 전 크로스는 이번 달 말 웸블리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와 맞붙을  때  통산 6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다  . 크로스의 패스 능력과 침착한 점유 능력은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레알 마드리드 역사상 그의 중요성은 클럽 회장 플로렌티노 페레즈에 의해 완벽하게 설명되었습니다. '토니 크로스는 레알 마드리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며 이 클럽은 언제나 그의 고향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라고 페레스는 찬사를 보냈습니다. 아래 그래픽에서 볼 수 있듯이 크로스는 2007년 데뷔 이후 가장 많은 훈장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이며,  만약 마드리드가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승리한다면 그는 독일 팀 동료인  토마스 뮐러를 능가할 것입니다.

 


토니 크로스의 놀라운 경력 

34세의 이 선수는 2007년 바이에른 뮌헨 에서 프로 데뷔한 이후 최고 수준의 경기를 펼치며  수많은 트로피를 획득했습니다. 크로스는 2013년 바이에른에서 분데스리가 3회  우승, 챔피언스리그 1회 우승을 차지한 뒤 2014년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했습니다. 스페인에서 10년 동안 크로스는 마드리드에서 라 리가 4회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4회 우승(3연속 우승 포함)을 달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크로스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크로스는  바이에른과 뮌헨에서 활약하는 동안 FIFA 클럽 월드컵 6회 우승을 차지했으며 , 2014년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독일이 축구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하도록 도왔습니다. 

 


트랜스퍼마르크트의 북미 지역 매니저이자 분데스리가 전문가인 마눌 베스(Maneul Veth)는 "크로스의 경력을 지켜본 사람들은 34세의 그가 이번 여름에 선수 생활을 끝내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기본 통계에 따르면 크로스는 유럽 5대 리그 전체에서 최고의, 아마도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 중 한 명이었습니다. 크로스는 항상 자신의 경력을 정상에서 마치겠다고 말했고, 34세의 크로스는 자신의 말을 충실히 지켰다. 게다가 크로스는 이제 독일에서 열리는 홈 유럽 선수권 대회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의 유산은 무엇입니까? 챔피언스 리그 타이틀인 바이에른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 독일과의 월드컵, 수많은 리그 타이틀이 있습니다. 그가 유로 대회를 앞두고 대표팀 복귀를 선언한 뒤 독일에서는 호의 물결이 일었다. 이제 그는 그 유산을 보여줄 기회도 얻었고, 레알 마드리드와 조국 모두를 위한 영웅이 되어 일몰 속으로 달려갈 기회도 얻었습니다.'


토니 크로스의 레알 마드리드 우수성 

크로스가 마드리드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으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는 페레스의 평가는 스페인에서의 그의 탁월함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이 독일인은 유명한 흰색 셔츠를 입고 463경기에 출전해 28골과 98도움을 기록했지만 그의 광채는 숫자를 뛰어넘습니다. 역사상 미드필드에서 위치 파악과 패스 능력으로 경기 템포를 결정하는 크로스의 능력을 갖춘 선수는 거의 없었습니다. 10번째 유럽 챔피언 타이틀을 향한 레알 마드리드의 집착은 2014년에 마침내 실현되었습니다.

 


크로스는 라이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대한 최종 승리를 놓쳤지만, 여전히 2014년과 마드리드가 그 유명한 트로피를 들어올린 다음 2년 동안 UEFA 올해의 팀에 선정되었습니다. 카세미로 ,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로 구성된 마드리드의 미드필더 3인조는 훌륭하게 조화를 이루었고 경기장 중앙에서 완벽한 균형을 유지했습니다. 크로스의 은퇴 결정은 이번 시즌 마드리드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높은 수준의 활약을 펼쳤기 때문에 축구계에 충격을 주었다. 상위 5개 리그를 통틀어 크로스는 전진 패스, 정확한 전진 패스, 긴 패스, 최종 3번째 패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전히 그의 능력이 정점에 가깝지만 우아하게 몸을 굽히고 있습니다. 


토니 크로스의 고국에서의 독일과의 마지막 백조

크로스가 이번 여름 독일 홈경기에서 경이로운 경력을 마무리하는 것은 적절한 일입니다. 이 미드필더는 틀림없이 브라질 토너먼트의 선수였던 2014년 월드컵에서 자국이 우승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 크로스는 이번 대회에서 4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지만, 잉글랜드에 2-0으로 패한 경기에서 보여준 활약에 대한 비판이 커지자 2021년 국가대표팀에서 은퇴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크로스는 2월에 은퇴했고,  프랑스를 2-0으로 이긴 경기에서 플로리안 비르츠 에게 놀라운 어시스트를 제공하면서 그의 의심할 여지 없는 클래스를 강조하는 데 7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독일은 유로 우승 후보로 간주되지 않지만 크로스의 경험은 그들의 유망주에게 매우 중요할 것이며 그는 그의 세대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